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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이팩스 레전드 맵&아이템 정리 및 교전시 팁
    게임/Apex legend 2019. 4. 30. 15:23

    안녕하세요~ 하람쥐 입니다.

    오늘은 에이팩스 맵+아이템 그리고 교전시 팁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먼저 맵 과 아이템에 관한 설명은 나무위키에 너무 잘 설명이 되어있으니 

    사진과 설명은 모두 나무위키에서 퍼왔습니다.

    에이팩스 레전드 -나무위키 https://namu.wiki/w/Apex%20레전드

     

    Apex 레전드 - 나무위키

    모든 것이 허용되는 세상프론티어 전쟁은 끝났습니다. IMC와 저항군의 전쟁이 끝난 지 수십 년이 지난 후, "프론티어"로 알려진 우주 변방 지역에도 마침내 평화가 찾아왔습니다.하지만 자유에는 대가가 따르는 법... 프론티어는 전쟁으로 황폐해진 채 버려지고, 약속되었던 지원은 기약이 없었습니다. 스스로 삶을 지탱할 방법이 없었던 잔류자들은 고향을 등지고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용감한 이들은 아웃랜드로 눈을 돌렸습니다.프론티어 외곽에 위치한 외딴 행

    namu.wiki

     

    현재 에이팩스 레전드에 존재하는 유일맵입니다.

     

    보라색 글씨는 높은티어의 아이템

    파란색은 중간

    흰색은 낮음 이 되겠습니다.

     

    -높은티어

    • 대포 (Artillery) : 스쿼드가 파밍하기에도 좋고 노획 등급 높음인 북쪽 감시탑으로 바로 내려갈 수 있는 통로까지 있어서 동선만 닿는다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지역이다. 하지만 이를 역으로 이용해 북쪽 감시탑에서 역으로 정리하러 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중계소 (Relay) : 슬럼 호수처럼 상당히 구석에 있는 편이라 인기는 떨어지는 편. 다만 파밍은 충분하게 하고 나갈 수 있고 지역 내에 점프 타워도 있기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도 편리한 편에 속한다.

    • 구덩이 (The Pit) : 스쿼드가 내려서 파밍하기에는 턱도 없이 부족하다. 직접 내리는 것 보단 주위 지역에서 파밍이 잘 안된 플레이어들이 방문해서 추가 파밍을 하거나 내린 후 바로 슬럼 호수 쪽이나 폭포 쪽으로 파밍을 옮기는 지역이다.

    • 늪지 (Swamps) : 매우 넓기에 파밍량은 적지 않다. 다만 지형이 난해하고 이동속도가 느려지는 늪지형이라는 점이 단점이고. 대포나 리펄서급은 아니더라도 파밍에 큰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라[13] 수송선 동선에 따라 인기가 갈리는 지역.

    • 벙커 버스터 (Bunker) : 벙커 자체는 그리 크지 않아서 스쿼드가 파밍하기엔 부족하다. 대신 벙커 양쪽 출입구 모두 작은 집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 곳까지 고려한다면 충분하다고 볼 수도 있다. 또한 방어에 매우 적합한 지형인 관계로 가끔씩 안에서 대기하며 버티는 전법을 쓰는 경우가 있다.[14]

    • 썬더돔 (Thunderdome) : 썬더돔 자체는 파밍하기엔 조금 난해한 지형이지만 주변의 작은 타운이 양 옆에 있어 파밍 기대치는 높은 편이다. 중후반 고지를 선점 당하면 상당히 골치 아픈 지역이다.

    • 상수 처리장 (Water Treatment) : 스쿼드 전체가 파밍하기에는 런오프처럼 부족하고 파밍이 가능한 주변 지역과 멀기에 선호되지 않는 곳 중 하나이다. 다만 선더돔이랑 비슷하게 마지막 자기장이 걸리면 꽤 넓은 개활지라 패스파인더가 없으면 위에서 농성하는 팀을 걷어내기가 힘들다.

    • 리펄서 (Repulsor) : 대포와 비슷한 정도로 파밍하기에 적합한 건물이 많다. 노획 등급도 높고 주변에도 파밍 할만한 곳이 있기에 상당한 인기를 자랑하는 지역중 하나이다.

    • 런오프 (Runoff) : 파밍수준은 상수처리장이랑 비슷한데 여기는 파밍 상태에 따라 슬럼호수나 공군기지로 갈수있기 때문에 가끔 찾는팀이 존재한다.

    • 공군 기지 (Airbase) : 리펄서나 대포급은 아니더라도 파밍이 나름 괜찮게 되는 곳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단점은 파밍할만한 지점이 산개된 편이라 빠르게 파밍하기 힘들고 주변지형이 기지안보다 높은데 개활지라 만약 공군기지 위쪽을 점령하고 쏘는 팀들이 있다면 탈출하기 힘들다. 또한 주의해야될 점이 하나 더있는데 보급선 종점이 공군기지일경우 활주로 중간에 플랫폼에 서는데 이경우에 아래가 바로 낭떠러지이기 때문에 종종 아래가 낭떠러지라는것을 망각하고 떨어져서 죽는경우가 있다.그런 경우를 위해 친절하게 기지 안에 부활비콘까지있다.

    • 감시탑 (Watchtower) : 대포와 폭포 사이에 있는 북쪽 감시탑과 리펄서와 강 사이에 위치한 남쪽 감시탑으로 각각 나뉘어 있고 둘다 인기지역인 대포와 리펄서로 이동가능한 지역이기 때문에 리펄서나 대포에서 바로 싸우기 보단 기본적인 파밍은 끝낸뒤 싸우러 가는 팀들이 방문하거나 리펄서나 대포에 수송기 동선이 조금 멀경우 떨어지는 지형이기도 하다.

    -중간티어

    • 슬럼 호수 (Slum Lakes) : 중간의 노획 등급에도 불구하고 원체 구조물이 많아서 3명 전부 내려도 충분한 파밍이 가능하다. 정 부족하더라도 근처 짤집이나 구덩이로 가서 추가 파밍을 하면 그만. 위치도 맵 구석에 박혀서 낙하 위치에서 많이 떨어져 있다면 핫 존인게 아닌 이상 거의 사람이 안 내린다.

    • 스컬 타운 (Skull Town) : 본격 에이펙스판 밀베로 구조물이 많아서 스쿼드 전원이 좋은 파밍이 가능한 곳이다. 또한 주변의 있는 타고 올라갈수 있는 고지대가 엄청나게 있기 때문에[15] 부동산 메타를 하는 유저들에게도 상당한 인기를 자랑한다. 사람들이 많이 내리기로 소문난곳으로 서로 얽혀서 휘말려죽을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챔피언을 지향하는 분대일경우 내리는것을 지양하는것이좋다

    • 습지 (Wetlands) : 습지 전체를 파밍할경우 풍족하게 파밍이 가능한데 하필이면 높은 구역인 중계소와 늪지 중간에 위치한 관계로 찾는 사람이 많은 편은 아니다.

    • 폭포 (Cascades) : 짤집이 많은 지역이기 때문에 파밍도 괜찮게 되는데다 결정적으로 맵 중앙에 위치한 지역인 만큼 다른지역으로 움직이기 편하고 자기장도 걸치는 경우가 많아서 찼는사람이 꽤 있다.

    • 교각 (Bridges) : 맵에서 고저차가 가장 큰 지형중 하나로 위의 감시탑과 비슷한 지형에서 아래를 견제할수 있기 때문에 보통 공방전이 일어나면 위의 감시탑을 지키는 팀 VS 아래나 뒤쪽에서 오는팀 형태의 전투가 자주 벌어진다 이때문인지 지형 중간에 점프타워까지 비치되어있다.

    • 정착지 : 스컬타운 기준으로 서쪽과 북쪽, 동쪽 정착지로 나뉘어 있으며 서쪽,북쪽 정착지는 썬더돔을 턴 유저들이 들러가는 경우가 많고 동쪽 정착지는 시장을 털고나온 유저들이 방문한다.

    • 농장 : 의외로 나쁘지 않은지역. 농장쪽의 건물은 착륙패드나 시장정도의 파밍은 가능하며 농장위쪽으로 가면 매우 많은 보급품상자가 산개되어있어서 짤파밍을 노린다면 나쁜지역은 아니지만 보통은 지나가던 팀들이 방문하는 지역이다.

    -낮은티어

    • 수력발전 댐 (Hydro Dam) : 자체적으로 파밍할만한 부분은 부족하며 리펄서에서 나오는 팀이 들르는 지역이다.

    • 시장 (Market) : 맵 중앙에 위치한 지점인데 길이 잘 나있는 지역 중 하나라 시장을 파밍하고 다른지역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파밍 자체도 수력발전급은 되는데 이쪽은 주변에 집이 많아서 파밍부족 걱정은 덜한 편.

    • 사막고원 : 파밍은 별로이지만 보통 여기는 공군기지나 벙커버스터를 나오는 팀이 들르거나 하는 경우가 많다. 지역내 높은 탑이 하나 있어서 정찰에 좋다는 소소한 장점이 있다.

    • 파괴된 숲 : 집이 모여있는 한곳을 제외하면 진짜로 파밍할 여지가 아예 없는 지역. 보통은 수력발전, 늪지, 농장, 습지에서 나오는 팀들이 한판 붙는 경우가 많다.

    (붉은 글씨는 사람들이 적게 내리는 장소로 개인적인 추천 입니다.)

     

     

    다음으로 아이템 설명입니다.

     

    1. 헬멧 

     

    티어

    데미지 흡수

    특수 옵션

    일반

    낮음(10%)

    X

    레어

    중간(20%)

    에픽

    최대(25%)

    전설

    빠른 충전[2]

    헬멧은 헤드샷으로 받은 전체 데미지를 줄여주며 내구도의 개념이 없어 파괴될 일은 없다.

     

    전설 헬맷 효과는 전술 기술과 얼티밋 스킬을 더 빨리 사용하게 해줄 수 있는 효과로(약 25%), 모든 레전드에게 어울리며 팀원들이 어떠한 역할이 중요시되는가에 따라 중요한 레전드가 먹으면 된다.

     

    2.바디쉴드

    티어

    대미지 흡수

    특수 옵션

    일반

    50

    X

    레어

    75

    에픽

    100

    전설

    사형 집행인[6]

    데미지 경감의 효과는 없고 오직 추가 쉴드만을 제공한다. 시체에서 파밍할 경우 무조건 풀충전된 상태이므로 교전 후 쉴드 충전하는 시간과 아이템을 아낄 수 있다. 단, 원래 더 낮은 등급으로 아이템 교체는 불가능하지만 예외적으로 자신의 바디 쉴드 등급이 더 높아도 남아있는 쉴드 잔량이 파밍하려는 아이템보다 더 적다면 갈아껴진다. 시체파밍시 버릇처럼 금지표시 외의 아이템들을 몽땅 갈아끼우다가 실수로 낮은 등급의 바디 쉴드로 교체할 수도 있으니 주의.

    전설 효과는 상당히 애매한 편. 피니시 시 전체 쉴드 회복 효과는 쓸만하지만, 문제는 초반을 제외하면 피니시를 쓸 수 있는 상황이 잘 안온다. 극초반 ~ 초반 교전 상황이라면 몰라도 중반부턴 피니시를 잘못 걸었다가 도와주러온 상대 팀원에게 두들겨 맞고 누울 수도 있으니..... 다만 적이 고렙 녹다운실드를 끼고 사살에 필사적으로 저항할때 총으로 녹다운 실드를 까버리기보단 그냥 피니시를 쓰는게 더 빠르게 죽일수도 있다.

     

    3.녹다운 쉴드

     

    티어

    대미지 흡수

    특수 옵션

    일반

    100

    X

    레어

    250

    에픽

    750

    전설

    회생[7]

     

    쓰러질 때, 전방에서 쉴드를 전개해 확정 킬을 부담스럽게 만들고 회생 확률을 높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전설 등급의 넉다운 쉴드는 착용시 자가 부활이 가능한데, 부활 속도는 파티원이 살려주는 것보다도 느리지만 잘 숨어서 사용하면 적이 생각지도 못할 기회를 잡을 수도 있는 강력한 기능이다.

     

     

    4.배낭

     

    티어

    용량

    특수 옵션

    일반

    +2

    X

    레어

    +4

    에픽

    +6

    전설

    빠른 치유[10]

     

    무게의 개념이 없는 대신 아이템마다 한칸당 쌓을 수 있는 스택 제한이 있다. 아이템 아이콘 바로 아래에 있는 게이지로 파악 가능.
    전설 효과는 상당히 좋은 편. 회복 아이템의 사용 시간이 굉장히 빨라져서 교전 도중에서도 순식간에 쉴드를 채우고 다시 싸움에 나설 수 있으며, 난전에서도 눈치만 좋으면 2.5초만에 쉴드 배터리로 쉴드를 만땅으로 채우고 적을 역관광 보내는 등 쓸모가 많다.

     

     

    5. 회복템

     

    티어

    종류

    회복량

    사용 시간(초)

    일반

     

     

     

     

     

     

    주사기

    체력 +25

    5

    레어

    메디킷

    체력 +100

    8

    일반

    쉴드 셀

    쉴드 +25

    3

    레어

    쉴드 배터리

    쉴드 +100

    5

    에픽

    피닉스 킷

    체력 / 쉴드
    각 +100

    10

    레어

    얼티밋 스킬 가속기

    얼티밋 스킬 게이지
    +20%

    7

     

    6. 투척물

     

    -세열 수류탄

    일반으로 생각하는 수류탄의 역할에 가장 충실한 투척무기. 쿠킹은 불가능하며 폭파까지 딜레이가 약 4초 정도로 제법 있는 편이다.
    폭발 범위가 그렇게 매우 넓은 편도 아닌데 물리엔진 특징인지 지형에 상당히 잘 튀기고 이곳저곳으로 마구 굴러간다. 원하는 지점에 던져넣기 위해서는 가이드에 의존하지 말고 상당히 잘 계산해야 한다.
    생각보다 데미지가 높은 편이라 제대로 맞으면 엄청나게 아프다. 터질 때 수류탄과 거리가 가까우면 넉백이 있으니 숨어있다가 튕겨져 나오는 경우도 있다.

     

    -아크스타

    수리검처럼 생긴 투척무기. 어딘가에 명중하고 잠시 뒤에 푸른색 전격 폭발을 일으킨다. 위의 수류탄 류보다 투척 궤도가 상당히 곧게 뻗어있어 거의 2배 이상으로 멀리 던질 수 있으며 또한 착탄한 지점에 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물론 적의 몸체에도 직접 부착 가능하며 이 경우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다. 타이탄폴 시리즈의 아크 무기 특성을 그대로 이어받아 부착되지 않는 이상 체력에 주는 피해는 그리 강하지는 않으나 바디 아머를 상대로 궤멸적인 피해를 준다. 또한 폭발 범위에 노출된 적의 이동속도와 감도를 크게 떨어뜨림과 동시에 시각적인 방해 효과를 주기 때문에 적과 조우했을때 하나를 명중시키고 시작하면 전투를 매우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게다가 적군에게 부착 성공시 부착시 데미지도 들어간다. 부착+폭발 시 1렙 갑옷이면 즉사하는 데미지가 들어갈 정도. 이 탓에 괴이쩍은 운용법들도 있는데, 아군은 부착시켜도 폭발 피해를 입지 않는 점을 이용하여 몸에 붙이고 적진을 향해 돌진하여 폭발시키는 카미카제 방식으로 운용할 수 있었으나, 패치로 인해 아군에게 부착시켰을 경우 폭발하지 않고 소멸하도록 변경되어 더 이상 불가능해졌다. 혹은 정신없는 난전 상황에서 1명을 다운시킨 뒤 부착, 쿨하게 등을 돌리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 실전성이 나름 있다는게 유머

     

    -테르밋수류탄

    소이수류탄. 던지면 가로 방향으로 불의 벽이 생성되며 범위 내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화상피해를 주며 한번이라도 여기 닿았던 적은 불이 붙어 그 자리에서 벗어나더라도 잠시동안 지속 데미지를 입는다. 또한 착탄 즉시 터지기 때문에 즉발성이 투척무기 중 제일 좋다. 상기의 여러 특성으로 야외보다 실내전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딱히 슬로우 등의 디버프도 없고 피해량이 그렇게 강한 편도 아니기 때문에 이걸로 직접적으로 데미지를 주기 보다는 적의 이동 경로를 제한하거나, 특히 실내에서 적의 퇴로 차단, 혹은 접근 방지 등의 용도로 주로 사용된다. 참고로 상대가 맞았다면 화상에 의한 데미지 표시가 지속적으로 뜨면서 위치를 가늠할 수 있다.

     

     

    파밍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건 

    총알

    바디 쉴드 (에픽,전설)

    탄창

    쉴드쉘,쉴드배터리

     

    입니다.

     

    또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건 전설가방입니다.

     

    이상적으로 생각 하는 파밍은

    주무기(LMG,라이플,윙맨,smg) 3탄창 보조무기(스나,샷건) 1탄창에 주사기 쉴드쉘 1칸씩,

    배터리 1칸, 메디킷 1칸 나머지 수류탄.

     

     

    교전시 팁으로는

    상대를 잡고 데드박스에서 

    가장 먼저 바디쉴드 총알, 회복약을 챙기고 

    안전하다 생각하면 총기부착물을 바꾸는 겁니다.

     

    에이팩스는 맵이 좁고 이동이 빠르기때문에 총소리에 금방금방 몰려오는데

    이를 방지 하려면, 

    총알,회복약,바디쉴드

    이 3가지만 보세요....후에 새로운 적을 만나기 전에 그때 내 인벤토리를 확인하여 부족한게 무엇인지 생각하면 

    훨씬 더 빠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모든 설명은 나무위키에서 가져왓씁니다. ttps://namu.wiki/w/Apex%20레전드/아이템)

     

    Apex 레전드/무기 - 나무위키

    상당수의 무기가 본가인 타이탄폴 시리즈의 무기들이다. 평범한 반동과 평범한 연사력, 그리고 평범한 피해량을 갖춘 어느 게임에서나 보이는 무난한 무기군이다. 근접에서나 중거리에서나 어느 정도의 위력을 보장하며 무난한 성능과 반동으로 초보자가 쓰기 편하다. 알아둘 점으로 확장 탄창 없이는 모든 돌격소총이 장탄량이 적은 편이므로 전투 지속력이 좋은 편이 아니다. 공통적으로는 매우 무난한 반동, 탄속, 발당 대미지, 연사력 등을 갖추어 중거리에서 최적의 성능을

    namu.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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